회고록

SK 2022 T-WorX for Developers :: 코딩테스트 뜨거운 불합격 후기

always-dev 2022. 7. 1.
반응형

코딩테스트를 준비하는 도중에 실제로 지원해보면서 내 실력을 확인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저는 코딩테스트 문제를 풀면 한문제 풀고 다른 일을 하는데 실제 코테는 최소 3문제부터 그 자리에서 바로 풀어내야하니까 집중하는 연습이 필요 할 거 같았습니다.

때문에 SK 인턴십 코테를 본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신청했습니다 ! 처음으로 공식적인 코딩테스트를 시험보게 되었습니다. 🎉

 

저에게 코딩테스트는 항상 어렵다는 생각이 너무 생각해서 엄두를 내지 못하다가 이러다가는 정말 취업을 시작할 때 돼야 코딩테스트 경험이 생기겠다 싶어서 이렇게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래머스에서 지원하는데 기본적인 프로필이 필요해서 프로필 정보 (깃허브, 프로젝트, 학점 등)가 필요했고

실제로 SK측에서는 프로필을 보고 평가하지는 않는다고 한다고 합니다.

2. 난이도

엄청나게 쉬운 난이도였습니다.

시간은 3시간 주어졌구요.

 

물론 정확한 얘기는 아닙니다 !

코딩테스트 대비를 하면서 느낀 점이 있는데

백준은 알고리즘 유형을 보여주고 알고리즘으로 풀어서 제출하라는 느낌의 문제들이 많은 거 같고

프로그래머스는 어떤 상황에서 어떤 시나리오가 있는데 그 시나리오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고 그걸 너가 해결해줘 라고 하는 느낌인 거 같습니다..

 

저는 프로그래머스를 코딩테스트 연습 문제 레벨 2까지 정도만 푼 상태이기에

몇 문제 안풀어봐서 유형에 익숙하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구현하는 거는 어렵지 않은데 문제를 읽고 해당 조건들을 파악하는 게 저에게는 익숙하지 않네요

거기에다가 단위를 이상하게 생각해서 … 한 시간 가량 왜 틀리는지 고민했네요 ㅋㅋㅋㅋㅋㅋ 살다살다 참

 

다른 분들은 거의 3솔, 4솔이네요 4솔이 더 많은 거 같은.. ㅋㅋㅋㅋ 🎉🎉🎉

3. 후기

3솔 했으니까 잘하면 붙지 않을까 싶었는데 음.. 불합이네요 ~~

코딩테스트 연습을 할 때 항상 알고리즘을 중심으로 연습했었는데 이제는 알고리즘이 문제인 거 같지는 않습니다.

물론 알고리즘을 잘하는 거는 아니지만 그것보다도 프로그래머스 사이트 내에 문제들을 보면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이지 알고리즘을 풀기 위함이 아니라고 느꼈습니다.

 

생각보다도 알고리즘을 공부하기 보다 정말 간단하게 말한다면

if, while, for, … 같은 언어 기본 문법을 잘 사용할 수 있느냐 판단하는 문제인 거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래와 같은 언어 기초를 더 탄탄하게 하려고 연습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빛을 발했습니다.

심심하면 이런 식으로 알고리즘이 아닌 언어를 보기 위한 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좋은 거 같습니다.

 

 

(* 문제 될 시에 바로 글 삭제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