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록

네이버 2022 부스트캠프 (boostcamp) 7기 모집 지원

always-dev 2022. 7. 3.
반응형

네이버 2022 부스트캠프 (boostcamp) 7기 모집 지원


네이버 부스트캠프 (boostcamp)에 웹 프론트로 도전해보았습니다 ! 물론 아직 코딩테스트 1, 2차만 본 상태입니다 ㅋㅋㅋㅋ

저는 일단 백엔드 개발자로 부스트캠프와 맞지 않다고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 아니 그럼 왜 지원 했냐 이 사람아

 

Vue.js를 조금이나마 맛을 아주 살짝 본덕에 프론트 쪽도 흥미가 생겼고 앞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백엔드를 주로 다루지만 프론트도 조금 다룰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지원해봤습니다.

또한 부스트캠프 챌린지에서 약 한달간 공부하면 cs도 다루기 때문에 앞으로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더 높일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자소서

먼저 자소서는 4문항으로 엄청 간략하게 작성해야하는 폼이였습니다.

때문에 저는

~ 했기 때문에 ~ 해서 ~ 되었고 ~ 느껴서

배우고 싶다 / 성장했다

글자 수 제한이 매우 적었기 때문에 최대한 함축해서 내용을 전달하였습니다.

 

 

 

1차 코딩테스트

1차 코딩테스트는 저녁에 진행하면서 꽤나 쉬운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CS 문제도 나왔는데 전공생 입장에서는 크게 어렵지 않아서 바로 풀 수 있을 거 같네요.

(물론 저는 조금 헷갈렸습니다 .. ㅋㅋㅋㅋ)

못 풀었던 문제도 있었지만 1차는 무사히 합격했습니다 !

아무래도 자소서나 이력서 비중이 꽤나 차지하나 봅니다.

 

 

 

 

2차 코딩테스트

2차 코딩테스트는

점심 즈음에 시작해 3시간 동안 코테를 봤는데 문제는 3문제 였습니다.

난이도가 크게 어려운 편은 아니었습니다. 코딩테스트를 보면서 항상 저의 부족한 점을 볼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던 거 같습니다.

결과가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쉿-! 🤫) 다른 공부 열심히 하면서 기다려 보려고 합니다 !

반응형

댓글